물 절약을 위한 세탁시 꿀팁




일상생활에 너무 당연하게 녹아들어있어서 특별히 신경쓰지 못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숨을 쉴 때에 들이마시는 공기 중의 산소와 요리를 위해 사용하는 불이나 밝게 비춰주는 빛 등 당연하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기에 소중함을 느끼지 못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익숙하게 매일 당연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소중함을 느끼지 못하는 것들 중에는 물도 마찬가지입니다.먹고 마시고 씻는 등 일상에서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부족함 없이 불편감 없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하게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지구의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마실 물이 부족해서 힘듦을 겪는 나라들도 많고 오염된 수질로 인하여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곳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당연하게 사용하고 있는 물일지라도 평소 생활에서 낭비를 막고 절약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에서 물을 사용하는 상황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음식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샤워를 하거나 세수, 양치질을 하는 등 씻을 때에도 물을 사용합니다. 또한 오염된 옷을 세탁하기 위해서도 물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가정에 세탁기가 보급되어 있으며 일일이 손으로 세탁을 하는 것보다 기계를 이용 하는 것이 비교해보았을 때 더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편리한 세탁기를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기 때문에 올바른 사용법을 통해 가능한 낭비 없이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의 습관들을 되돌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빨래를 조금씩 자주 하는 것보다는 빨랫감을 몰아서 한번에 세탁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탁기를 여러번 돌리게 되면 그만큼 많은 양의 물이 소비되기 때문에 과하지 않은 적절한 용량 정도로 빨랫감을 모아두었다가 한 번에 세탁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동안 너무 많은 양의 빨래를 모았다가 세탁하는 경우에는 오염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오염이 심한 경우에는 애벌빨래를 통해 어느정도 오염을 제거 한 후에 세탁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소에 몇 명의 빨랫감을 세탁하는지를 고려하여 구매할 세탁기를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큰 용량의 세탁기를 이용하여 용량에 비해 적은 양으로 사용한다면 빨랫감의 양에 비하여 많은 양의 물이 사용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가족의 규모, 평소의 빨래의 양에 적합한 용량의 세탁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간혹 설정된 빨래의 단계에서 제대로 세제가 사라지지 않는다고 여겨서 헹굼 단계를 추가하여 세탁기를 사용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헹굼 횟수로도 세제에 있는 계면 활성제는 충분히 제거가 되기 때문에 이러한 우려로 인하여 헹굼 횟수를 늘리기 보다는 설정되어 있는 세탁기의 세팅대로 빨래를 해주는 것이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세탁시에 오염물이 제대로 제거될 지에 대한 의문으로 빨래를 할 때에 물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깨끗한 물을 사용하여 빨래를 하는 것도 중요하기에 배관세척을 통하여 물이 지나는 길을 관리해주고 부식억제장비를 통해 수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이러한 우려를 방지할 수 있고 보다 깨끗한 물을 사용해서 빨래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